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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응률 높은 헤드카피 작성법

온라인마케팅

by 마인드마스터 2024. 10. 19. 16:0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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헤드카피는 독자가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첫 번째 접점입니다.

 

좋은 헤드카피는 눈에 띄고, 독자가 계속해서 글을 읽게 만들며, 궁극적으로 행동까지 유발할 수 있어요. 특히 반응률이 높은 헤드카피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독자의 감정욕구를 자극해 강한 인상을 남기기 때문이죠.

 

이제, 반응률 높은 헤드카피를 작성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! 😊


1. 타겟을 명확하게 설정하기 🎯

특정 타겟 그룹을 정확히 설정하면 그들의 관심을 더 효과적으로 끌 수 있어요.

  • 영어 60점 이하 중학생을 위한 이상한 영어 공부법
  • 영어를 싫어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한 수업
  • 기말고사 성적이 떨어진 고1 학생을 위한 필수 정보
  • 35세 이상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
  • 초보자를 위한 30일 요가 챌린지

이처럼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하면, 그들이 더욱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.


2. 공감을 유도하는 헤드카피 💬

독자가 자신의 상황이나 감정을 헤드카피에서 발견하면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어요.

  • 우리 아이가 의지가 없어 고민인가요?
  •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매일 고통스러우신가요?
  • 직장에서 지쳐 있는 당신에게 필요한 해결책
  • 육아에 지친 부모님을 위한 꿀팁 모음

독자의 문제를 정확히 짚어주면, 그들은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죠.


3. 숫자를 활용하기 🔢

구체적인 숫자를 사용하면 독자에게 명확한 기대치를 제시할 수 있어요.

  • 1달 만에 영어 성적 20점 올리는 비법
  • 7일 안에 뱃살 빼는 5가지 간단한 운동
  • 하루에 30분 투자로 3개월 안에 영어 유창해지기
  • 한 달 만에 5kg 감량하는 다이어트 팁

숫자는 신뢰성을 높여주고, 기대감을 형성해 행동을 유도합니다.


4. 독자의 예상을 깨는 헤드카피 🤯

예상 밖의 내용을 담은 헤드카피는 호기심을 자극하고, 클릭하고 싶게 만들어요.

  • 학원에 보내면 오히려 성적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
  • 매일 운동하는 것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?
  • 유기농 제품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
  • 커피를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

이런 의외성이 있는 문구는 독자의 주의를 끌고, 더 알고 싶게 만들죠.


5. 명확한 이득 제시하기 💡

독자에게 분명한 이득을 제시하면 그들이 행동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.

  • 30일 만에 영어 점수 10점 올리는 방법
  • 30일 만에 피부가 좋아지는 5가지 습관
  • 단 10분 투자로 하루의 피로를 푸는 방법
  • 공부에 흥미를 붙이는 7가지 재미있는 방법

실질적인 이득을 명확히 제시하면 독자는 행동으로 이어지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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